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흥군, 정책자문위원회 구성·위촉식 가져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9-08-21 17:43

전남 고흥군에서 정책자문위원회 구성,위촉식을 가졌다.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21일 각계각층의 전문가로부터 고흥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중장기 발전 방향 모색과 각종 정책과 행정개선에 관한 사항을 제안·건의하고, 미래 비전과 군정 방향을 정립하기 위하여 「정책자문위원회」(이하 정책자문위)를 구성하고,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고흥군은 정책자문위 구성에 관한 근거 규정(조례)은 2012년에 마련되어 있었으나 그 동안 구성이 미루어졌으며, 「민선 7기」를 맞아 정책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높이고자 정책자문위를 발족하게 되었다.
 
정책자문위는 인구교육·문화관광·농수축산·군민복지·지역개발 5개 분야로 구성하였으며, 전문적 지식과 지역 실정에 밝은 대학교수·연구원· 지역전문가들로서 총 25명을 위촉했다.
 
매년 상·하반기 정기회와 수시회의를 통해 고흥군 정책 전반에 대해 자문 및 제안 평가를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2년이다.
 
이날 행사는 고흥군 군정방향 보고, 위원 위촉, 정책자문위 운영계획 설명, 위원장·부위원장 선출로 이어졌으며, 정책자문위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순천대학교 농업경제학과 이기웅 교수와 우드앤홈 정용우 대표가 호선으로 선출되었다.
 
송귀근 군수는 “정책자문위가 분야별 전문가들로 잘 꾸려진 만큼 군정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쳐주길 기대한다“면서 ”우리군 특성을 반영한 내실 있는 정책 자문으로 ‘군민이 행복한 고흥’이 되는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군정발전 군민 100인 토론회, 인구정책 군민 100인 현답토론회, 계층별‧분야별 군민간담회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군정에 대한 참여와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