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대전 열린강연회 참가자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9-10-11 11:07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열린강연회 포스터.(사진제공=한국관광협회중앙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가 주관하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의 열린강연회인 '인생2막, 나만의 여행을 디자인하다.'가 오는 16일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 9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11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 따르면 열린강연회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성숙한 여행문화를 전파하고, 여행가를 양성하는 소셜 플랫폼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총장 정상근)의 운영,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후원으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교육과정은 60세 이상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시니어의 주체적인 국내여행을 독려하는 국내 최초 여행문화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 서울 지역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올해는 서울을 비롯해 대전과 전북까지 확대 추진된다.

이번 열린강연회에서는 해양모험가 김승진, 순천만정원 조성 총괄 최덕림, 여행작가 신양란,성악가 조병주, 오카리니스트 조은주,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이수자인 한경표가 참여해 더욱 풍성한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열린강연회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윤영호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은 “이번 열린강연회는 대전과 충남 지역에서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분들을 위한 자리라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더 멀리까지,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열린강연회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이 진행되는 대전(10.16), 전북 전주(11.20), 서울(12.11)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