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양 새 농산물 브랜드 '영양군 美듬직'...최종보고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9-10-15 11:49

경북 영양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영양군 美듬직'. 청정오지도시 경북 영양군의 특산물을 아우르는 '농산물 공동브랜드' 이름이다.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5일 오후 군청 대회실에서  영양군의 새로운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양군 美듬직'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갖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군의원, 농협 및 농업관련 단체장, 영양군 공무원 등이 참석한다.

앞서 영양군은 품목별, 개별적 난립으로 경쟁력이 약한 농산물 브랜드를 통합해 영양군만의 독특한 특색과 현재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브랜드 개발로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통한 농가 소득증대 도모를 위해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양군 美듬직'을 개발했다.

네이밍인 '영양군 美듬직'은 군청 홈페이지 등을 통한 제안과 미술 관련 대학교수, 중고등학교 교사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 자문과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등을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하고 특허청에 출원 완료했다.

영양군은 앞으로 영양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관리조례를 제정하고 농업 관련 단체 및 농업인 등과 적극 협력해 영양군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양군 美듬직'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영양군에서 사용되고 있는 경쟁력 약한 농산물 브랜드를 통합하고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통해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