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대 교육기부센터, 지역 초등학교서 교육 기부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19-10-22 14:11

22일 군산 오봉초 찾아 닥종이 인형만들기 등 진행
22일 전북대 교육기부센터, 지역 초등학교서 교육 기부.(사진제공=전북대)

전북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센터장 박병기 교육학과 교수)가 22일 군산 오봉초등학교를 찾아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교생이 40명인 군산오봉초등학교는 올해 교육기부 모델학교로 선정돼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를 진로체험 주간으로 설정하고, 이 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닥종이 인형만들기를 비롯해 드론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 제공에는 지역센터와 협약을 맺은 교육 기부 기관인 ㈜박금숙닥종이인형연구소, 아리맥, 퍼니사이언스가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날 닥종이 인형 만들기와 드론, 전통놀이 등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분야를 직접 접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학생들을 위해 교육기부를 신청한 김광서 교사는 “교육기부 모델학교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경험하는 기회가 됐다”며 “이를 통해 학업뿐 아니라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교육 기부자로 참여한 박금숙 닥종이인형연구소 대표는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해주는 교육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는 지난해 4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교육기부 지역센터 활성화 방안 사업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육 대상 기관과 단체를 발굴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매칭해주는 사업을 벌이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