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1월 21일 목요일

나는 몸신이다, 젊은 사람도 결코 안심할 수 없는 무릎 관절염의 모든것 대공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빈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0월 22일 16시 02분

나는 몸신이다. (제공=채널A)

22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젊은 사람도 결코 안심할 수 없는 무릎 관절염에 대해서 알아본다.

시도 때도 없이 욱신욱신 쑤시는 무릎 관절염에 걸리면 제대로 걷기도 힘들 정도의 극심한 통증으로 활동이 제한 돼 복부비만,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증후군에 걸릴 확률까지 높아진다.

몸신 주치의로 출연한 라기항 정형외과 전문의는 “20~30대에 관절염이 생기면 최소 40~50년은 통증과 불편함을 느끼며 살아야 한다”며 심각성을 강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재활운동 트레이너 최영한 몸신이 등장해 무릎 통증을 없애고 통증이 재발하는 걸 방지해줄 무릎 ‘아나바다’ 재활운동을 소개한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가수 김정남의 좋지 않은 무릎을 단 5분만에 팔팔한 무릎으로 만들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했다는 후문.


원조 댄싱 머신 ‘터보’의 김정남은 “춤으로 인정을 받고 싶은데 평소 덜컹거리고 안 좋은 무릎이 고민”이라고 고백한다. 녹화에 앞서 실시한 무릎 엑스레이 검사에서도 무릎을 구부렸을 때 관절 사이가 좁게 나와 초기 관절염 진단을 받아 녹화 내내 걱정스러운 표정을 감추지 못한다.

20~30대도 안심할 수 없는 무릎 관절염과 무릎 통증 잡는 5분 ‘아나바다’ 재활운동은 22일 밤 9시 50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