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인스타그램 '좋아요' 숫자 없앤다…'XX님 외 여러 명' 표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수지기자 송고시간 2019-11-16 20:46

한국 포함 5개 국가서 사용자 무작위 선정 운영
인스타그램이 한국에서 게시물의 '좋아요' 숫자를 숨기는 기능을 시범 운영한다./사진제공=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한국에서 게시물의 '좋아요' 숫자를 숨기는 기능을 시범 운영한다.

인스타그램은 한국을 포함한 미국과 독일, 인도, 인도네시아 등 5개 나라에서 일부 사용자에게 좋아요 수를 보여주지 않는 기능을 시범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일부 계정의 사진과 동영상에는 좋아요 숫자나 조회 수 대신 'XX님 외 여러 명'으로 표시된다. 정확한 수치는 계정 소유자만 확인할 수 있고, 타인은 해당 게시글의 좋아요를 누른 사용자 아이디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무작위로 선정된 일부 사용자에게 우선 적용되며, 테스트 결과에 따라 추후 국내 사용자 전체로 확대될 계획이다.

이 같은 변경은 모든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자신을 더욱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좋아요 숫자가 노출되지 않으면 사용자들은 타인의 반응에 대한 부담을 덜고 보다 자신 있게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

앞서 인스타그램은 지난 5월 캐나다를 시작으로 아일랜드와 이탈리아, 일본, 브라질, 호주, 뉴질랜드 등 7개 국가에서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숨기는 기능을 시범 운영했다. 이를 통해 플랫폼 사용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확인해, 한국을 포함한 다른 국가들에도 점진적으로 해당 기능을 확대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