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1일 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일산 토익학원 '레이블어학원', 토익 수강 한달만에 300점 상승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6 15:38


외환위기가 터진 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서민의 체감 경기는 한겨울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전체 실업자 100만 명 중 20대 비중은 40%가 넘을 정도로 청년 실업은 우리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자리 잡았다. 때문에 대학생부터 취준생 모두 각종 스펙을 쌓기 위해 자격증 취득 및 토익 점수를 획득하기 노력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취업에 있어 필수 스펙인 ‘토익’은 취득 유무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김태연씨는 2019년 7월 한 달 동안 경기도 고양시 일산 동구 장항동 인근에 위치한 레이블 어학원에서 토익 강좌를 수강하였다. 레이블어학원에서 토익을 처음 수강하는 사람을 위한 강좌인 입문반을 수강한 것. 입문반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수강 시, 한 달 만에 교재 내용을 모두 배울 수 있는 반으로, 방학 때 집중적으로 공부한 뒤 점수를 최대한 올리기 위한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김 태연씨는 학원을 선택하게 된 기준에 “토익을 처음 준비하게 되면서 굉장히 막막했습니다. 혼자서 공부를 해볼까 생각을 하다가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방향을 잡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무작정 토익을 보긴 해봤지만 처음 보는 문제들의 유형에 당황하여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토익을 보려고 하는 친 누나가 학원을 같이 다녀보자고 제안을 했고, 아침과 저녁 반을 번갈아 가며 학원에 다녔습니다. 원래는 아침 반을 등록했지만, 늦게 일어나거나 개인 사정으로 가지 못하였을 때는 저녁에 얼마든지 교대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고 말했다.

레이블 어학원은 다른 학원과는 달리 몇 가지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먼저 레이블 어학원 박유광 원장은 2007년 3월에 개원한 이후 지금까지 수강생들의 공인 토익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향으로 학원을 이끌어 왔다. 토익만 강의하는 전문성을 유지하고 정확하고 효율적이며 체계적인 수업 교재 선정, 철저하고 완벽한 수업 준비 및 진행, 수강생들이 혼자 공부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 배포 등 여러가지 면에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실제로 이러한 노력이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고, 김태연씨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원장님께서 유형대로 차근차근 진행해주셔서 토익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하는 지 깨달았다는 점입니다. 한 달 동안 주중에 매일 다니면서 숙제를 했는데, 시간을 재면서 모든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아서 실전에서도 빠르게 풀 수 있었습니다. 수업 시간에는 경쟁을 하듯 발표를 시키신 점이 실전에서의 빠른 템포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저는 낯을 가려 항상 뒷자리에 앉아서 말은 많이 하지 않았지만 같이 듣는 수강생들에 맞춰 생각을 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원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보조 교재를 시험 시간 직전에도 보면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각각 문제에 적용시킬 수 있는 개념과 공식을 정리해 놓으셔서 공부할 때 어떻게 생각해야하는 지 알 수 있었고, 외워야 하는 문법과 단어들도 정리해 놓으셔서 시험까지 계속 외웠던 것 같습니다”

여기에 원장이 직접 책임지고 강의하는 시스템이라는 부분도 수강생들이 원하는 점수에 빨리 도달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레이블 어학원은 원하는 목표 점수에 도달한 수강생들의 공인 토익 성적표를 수강생 동의 하에 본인이 직접 작성한 수강 후기와 함께 공개한다. 김태연씨 역시 목표 점수에 도달해 자랑스럽게 공인 성적표를 공개한 것이며, 특히 김태연씨의 경우 수강 한 달 만에 공인 토익 점수가 300점 가까이 오르는 놀라운 결과가 나오게 됐다.

“토익 공부를 하고 한달 뒤에 시험을 본 결과 LC와 RC 점수가 동시에 올라 저 역시 놀랐습니다. 시험 당일 날 컨디션이 좋지 않아 더 잘 보지 못하여 아쉽긴 하지만 목표했던 점수를 받아서 충분히 만족합니다. 처음에 별다른 기대 없이 수업을 수강하고 원장님이 시키는 것 외에는 하나도 하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받은 것에 별 노력 없이 무언가를 얻은 것 같아 얼떨떨하기도 합니다. 수강생의 입장에서, 학원을 등록하는 데 별다른 부담을 가지시거나 고민을 크게 하지 않으셔도 무방할 것이라 감히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 번 이런 점수를 받게 해 주신 원장님께 감사드리며, 저처럼 원장님께 고마움을 느끼는 다른 성공한 수강생이 생기기를 바랍니다”

노력하는 강사와 노력하는 수강생이 만나면 위와 같은 멋진 결과가 반드시 나오리라고 믿는다. 태연씨의 말처럼, 많은 수험생들이 레이블 어학원과 같은 전문 학원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원하는 목표 점수를 원하는 기간 안에 받기를 기대해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