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빵집 창업 성공 확률 높이는 조건? 가격 경쟁력 남다른 ‘파파도나스’ 주목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7 09:46

- 베이커리창업의 모든 것! ‘파파도나스’의 남다른 퀄리티에 더해진 가격 구성에 반한다

전반적인 외식 소비의 감소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결국 장기 불황에 따른 소비자 경제 위축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베이커리 및 꽈배기 창업 같은 간식, 빵집 아이템 역시 이런 여파를 고스란히 겪을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창업 시장도 사정은 다르지 않은데,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빵’이라는 아이템 역시 가격 부담과 소비 위축의 영향으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상황 속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다는 분위기다.

그러나 어느 상황에서나 예외는 있는 법이다. 빵집 창업 성공 확률 높이는 조건의 모든 것을 갖춘 파파가 만드는 건강한 도나스 ‘파파도나스’가 이런 사실을 입증시키고 있다.

시대의 흐름에도 변함 없이 사랑 받는 아이템으로 여겨졌던 ‘국민 간식’ 꽈배기&도나스는 치솟는 물가와 여의치 않은 경제사정으로 경쟁력이 예전 가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파파도나스’는 도나스 10종에 무려 1,000원 이라는 요즘 보기 드문 획기적인 가격 책정으로 확실한 가격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과자 한 봉지도 1,000원으로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도나스 1개의 가격이 1,000원 이라는 점은 고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수 있는 확실한 포인트로 작용하는 셈이다.

하지만 ‘파파도나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이처럼 가격만 저렴 해서가 아니다. 최근 대중 매체 등을 통해 친숙한 이원일 스타 셰프를 필두로 가맹본부의 셰프들이 맛과 트렌드를 보장하는 메뉴 개발을 책임지고 있어 맛과 퀄리티 면에서도 합격점을 받는다.

특히 NON-GMO 해바라기유 저온 튀김 방식을 사용한 ‘파파도나스’ 만의 차별화된 맛은 많은 고객들을 확보해 나가는 핵심 성공 전략으로 통한다. 

누구나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독보적인 맛과 퀄리티, 여기에 더해진 가격경쟁력이 더해진 브랜드만의 ‘가성비’ 성공 전략은 불황의 시대, 빵집 창업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파파도나스’의 관계자는 “최고의 맛과 퀄리티를 갖춘 성공 전략은 고객을 확보하는 가장 주효한 전략이 될 수 밖에 없다”면서, “전반적인 업계의 위기 속에서도 ‘파파도나스’가 승승장구 하고 있는 이유”라고 자신했다.

한편, ‘파파도나스’는 맛의 퀄리티와 가성비 등을 인정받으면서 최근 크리에이터 채널을 포함한 다양한 매스미디어를 통해 조명 받으면서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향후 더욱 많은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