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히든솔루션, 차량용 무선 초소형 GPS위치추적기 ‘구매전 반드시 체크 후 구매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1-29 10:40


위치추적기는 여러 종류의 제품이있다. 소비자는 불법적인 피해를 받지 않도록 위치추적기 구매시 반드시 체크해야할 사항이 있다고 한다.

첫번째 체크사항은 구형 3G, LTE 통신망 제품은 무조건 피해야 한다고 한다. 위치추적기 통신망은 LTE망, 하이브리드망 2가지로 나뉘게 된다. 

구형 3G,LTE망의 경우, 통신사 가입을 통한 개통 절차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 정보가 그대로 유출되어 적발시 사용자 확인이 쉽게 가능하다. 또한 통신망은 GPS속도 와 GPS 정확도랑 무관한데,  이러한 기본적인 전문지식도 없이 ‘LTE 통신망을 적용한 제품은 GPS 속도가 빠르고 정확하다’라는 허위 광고를 통해 구매한 사용자들의 피해사례가 늘고 있다. 

두번째로 체크해야할 사항은 신분증을 사진촬영하여 판매처로 전송을 요구하는 업체는 피해야 한다. 신분증을 요구하는 이유는 사용자 동의없이 불법으로 통신사 개통을 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이러한 불법 절차를 통해 개통을 진행할 경우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여 여러 용도로 악용할 수 있으며, 개인신상정보 누출로 인해 피해를 볼 수 있다.이는 불법적인 사용을 부추겨 범죄에 악용될 뿐만 아니라, 추 후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할 수 없으며, A/S에 대해서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다. 

이로인해 위치추적기를 구매하기 전 공인된 기관의 인증을 받고, 통신기기를 직접 제조하고 연구, 개발하는 업체인지 꼭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세번째는 통신요금이 발생되는 위치추적기는 피해야 한다. 통신요금이 없는 하이브리드 통신망 위치추적기와 다르게 3G,LTE망 위치추적기는 고가의 통신요금이 발생한다.

사용자에게 구매 전 고가의 통신요금을 고지하지 않고 개통하는 경우가 번번히 일어나고 있으며, LTE망위치추적기는 기본적으로 통신 약정이 2~3년 적용 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해지를 원할 경우터무니없는 위약금을 지불하고 해지 해야한다고 한다.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해 이러한 큰 문제점을 토대로 히든솔루션 신종혁 대표는 차량용 위치추적기 중 유일하게 통신사 개통 없이 즉시 사용가능한 무가입, 무개통, 무약정 지피온을 출시했다고 한다. 

지피온은 국내 차량용 GPS 최초로 편리성과 효율성을 갖춘 하이브리드 통신망을 도입하여 복잡한 가입절차와 인증절차를 완전히 생략하여 개통없이 즉시사용 가능하고 개통구매이력이 남지 않는다.

LTE망을 이용한 구형 위치추적기와 다르게 단 한 장의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 사용자에게 신분증 사진 촬영 및 스캔을 요구하지 않아 사용자 정보가 남지 않는다.

단말기와 어플리케이션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사용자가 어려움 없이 설치와 어플을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사용시간을 5배나 대폭 개선하여 최대 730일 동안 작동 가능 하다.

지피온의 제품상세내용은 본사 홈페이지 히든솔루션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문의는 본사 히든솔루션 홈페이지나 서울경기지사, 부산경남지사에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