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KT그룹, 방송채널사용사업자와 공동 광고 업무협약 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19-11-29 18:06

29일 KT와 KT스카이라이프, 16개 PP 주요 관계자들이 채널 AD-Network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KT.)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KT는 KT와 KT스카이라이프이 16개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와 ‘채널 AD-Network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TV 방송광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협력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채널 AD-Network’는 PP의 광고를 한 곳에 통합해 판매 및 운영하는 사업으로, 각각의 채널이 개별로 광고를 운영할 때보다 확대된 규모에서 다수의 사업자와 데이터를 공유하고 다양한 광고 상품을 구성할 수 있어 상호 시너지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T는 축적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정밀한 타기팅이 가능한 개방형 플랫폼을 만들고, KT스카이라이프의 광고사업 노하우를 더해 최적화된 광고상품을 기획하는 등 TV 방송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채널 AD-Network 사업이 KT그룹과 PP가 함께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KT와 KT스카이라이프는 TV 방송광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기술 및 사업역량을 공유하고 PP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