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수자원공사, ‘일자리 아이디어톤 대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송고시간 2019-12-09 20:53

자료사진.(사진제공= 한국수자원공사)

[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최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국민의 창의적 시각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발굴키 위한 ‘일자리 아이디어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1차 선발된 10개 팀이 출전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이에 대해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 등 5명의 심사위원단이 실현가능성과 혁신성, 지속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대상에는 ‘실버워터스탑’팀의 ‘은퇴자를 위한 상수도 누수탐지 일자리 창출’이 선정됐다.

이는 은퇴자를 활용해 상수도 누수를 탐지하는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아이디어로 국민 관심사항인 안전과 일자리를 연계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수돗물 수질 관리를 받고 있는 카페·식당 등에 수돗물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한국수자원공사 인증마크 제도’, 우수상에는 ‘한국수자원공사 교육센터 설립’과 ‘인공지능 수질개선방안 수립’이 선정되는 등 일자리와 관련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국민의 아이디어가 실제 일자리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시범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대한민국 물 환경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달성과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