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 고성군, 2019 '고성군 보육인의 밤'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9-12-15 12:10

고성군 보육인의 밤 행사 장면.(사진제공=고성군청)

[경남 고성/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고성 보육인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고성군 보육인의 밤' 행사가 지난 13일 고성읍 대웅뷔페에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보육인의 밤 행사는 고성군 영유아 보육의 비전을 창출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인수)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보육유공자 표창 ▲엑스포입장권 구입 ▲기념사 및 격려사 ▲축사 ▲행운권추첨 등의 1부 기념식과 ▲만찬 및 공연으로 꾸며진 2부 행사로 진행돼 참석한 보육교직원들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보육유공자에 대한 고성군수 표창 수상의 영광은 그동안 영유아 보육을 위해 헌신해 온  조인수 샛별어린이집 대표, 김명연 하늘정원어린이집 원장, 김미경 동외어린이집 교사, 김지숙 아이사랑어린이집 교사, 김보미 다솜어린이집 교사, 심윤정 키즈월드어린이집 교사에게 돌아갔다.
 
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예매입장권 구매 모습.(사진제공=고성군청)

또한 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는 이날 1280만 원 상당의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예매입장권을 구매하며 2020경남고성공룡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탰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아이들을 위한 헌신과 열정에 감사드리며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부응하는 보육교사 처우개선과 최상의 보육 환경 마련에 힘쓰겠다”며, “오늘 이 자리가 보육교사들의 사기 진작과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2015년부터 보육료 부모부담금 지원, 보육교직원 교육, 부모교육, 보육교직원 힐링프로그램, 보육교직원의 밤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최선의 보육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책들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