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한불교관음종, ‘2019 기해년 송년 법회ㆍ송년의 밤 행사’ 거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강연만기자 송고시간 2019-12-31 09:02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홍파 스님이 ‘2019 기해년 송년 법회’와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강연만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강연만 기자]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홍파 스님)이 30일 대전 유성호텔 8층 스타볼룸에서 ‘2019 기해년 송년 법회’와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거행했다.

이날 송년 법회와 송년의 밤 행사에 총무원장 홍파 스님을 비롯해 전국 관음종 주지 스님과 신도, 사대부중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해를 마무리하고 2020년 경자년(庚子年) 종단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송년 법회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삼귀의·반야심경 독경, 포교와 종단 발전을 위해 힘쓴 스님과 신도들의 공로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총무원장 홍파 스님은 “기해년 송년 법회·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 주신 전국 관음종 주지 스님들을 비롯한 사부대중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각 사찰의 모범적인 활동을 위해 노력해주고 계신 신도회 여러분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넨다”고 말했다.

이어 “2020년 경자년 새해에는 내가 처해있는 삶이나,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모든 일에 있어 성취할 수 있는 한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자신의 삶이 얼마나 복되고 얼마나 행복한 것인지 알 수 있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축원했다.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홍파 스님이 진주 송원사 주지 보광 스님과 신도회원에게 공로상과 친필을 선사했다./아시아뉴스통신=강연만 기자

종단 발전을 위해 힘쓴 공로상 시상에 ▶불명사 김갑선, 김애주, ▶송원사 이연주, 최순자, ▶백운사 고복순, 송정옥, 박순식, 염명숙, 권의순, ▶백일사 안병정, 박선임, ▶홍법사 김태용, 홍영옥, 정정옥, 이남둘, ▶백련사 이해모, 이인자, ▶용수사 홍숙자, 송종순, ▶법안사 구의회, 권민상, 이순연 씨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어 ▶천주사 공금엽, 김은미, ▶마산 연화사 박선자, 박미금, 이순옥, 홍숙미, 박영미, ▶묘각사 임현숙, 박혜정, ▶심경암 김영한, 우영호, ▶여래암 하경화, 서현숙, 이현숙, 도선옥, ▶약사정사 정말이, 박두점, 정순란 씨가 각각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불교관음종 ‘2019 기해년 송년 법회ㆍ송년의 밤 행사’에 전국 관음종 주지 스님과 사대부중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 법회가 거행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강연만 기자

특히, ▶오유지족(吾唯知足 )스스로 족함을 알라.▶만덕장엄(萬德莊嚴) 만가지 덕이 웅장하게 장엄하다.▶만복소회(萬福所會) 만복이 모이는 곳. ▶만법귀일(萬法歸一) 만가지법이 하나로 돌아간다. ▶수덕조복(修德朝服) 덕은 닦는 것이고 복은 짖는 것이다.▶석복(惜福) 복을 아끼자! 등 총무원장 홍파 스님의 친필을 선사해 큰 의미를 더했다.

한편, 송년 법회에 앞서 관음종은 ‘확대종무회의’를 열고 ‘2020년도 경자년 사업 계획’과 일정을 확정하고 일본 ‘조세이탄광 희생자 위령재 봉행’과 관련한 세부 일정 등에 대해 확정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