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준성 영광군수, 청렴서약서 서명 새해 시작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0-01-02 16:01

2일 김준성 영광군수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반부패.청렴 서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광군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전남 영광군 김준성 군수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은 2일 반부패.청렴 서약서에 서명과 함께 집무를 시작했다.
 
영광군은 소속 공무원에게 해마다 제작·배포하는 업무수첩에 반부패.청렴 서약서를 삽입, 청렴한 생활 및 반부패 척결을 다짐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군수를 비롯한 900여 공직자 모두가 청렴서약과 함께 새해를 맞이했다.
 
반부패.청렴 서약서는 영광군 공직자로서 청렴한 업무태도와 부패 척결을 통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것으로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 준수 ▶군민들에게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 ▶공정성과 청렴성을 저해하는 사항 적극 신고 ▶금품.향응 수수 금지 및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등을 담고 있다.
 
지난해 영광군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아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특히 군은 82개 전국 군 단위 지자체 중 유일하게 1등급을 받아 청렴한 지자체라는 새로운 명성을 얻었으며 전남도 주관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며 ‘청렴과 부패방지’ 두 분야 모두에서 최고의 성과를 올리는 겹경사를 맞았다.
 
김 군수는 “청렴이란 군민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하나씩 하나씩 제거해나가는 과정이므로 더욱 밀착된 행정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