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창군, “아동의 디딤돌이 될 후원자님을 모집합니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1-07 10:52

소외아동 자립 버팀목...디딤돌씨앗통장 후원자 수시 모집
전북 고창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우리 아동들의 든든한 디딤돌이 되어줄 후원자를 모집합니다. 매월 만원도 좋습니다. 더 작은 금액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십시오”
 
전북 고창군이 저소득층 아이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돕기 위한 ‘디딤씨앗통장’ 후원자 모집에 발 벗고 나섰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보호자·후원자)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에서 매월 4만원 이내의 금액을 지급해 저소득층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월 4만원 내에서 저축하면 정부매칭 지원금이 1:1로 적립된다. 김모양(20)은 2010년부터 9년 동안 디딤씨앗에 가입해 300만원이 모아져 사회에 진출할 때 월세금을 마련하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었다.
 
한경복 LH휴먼시아관리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리 잡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며 5명 디딤씨앗 아동들을 후원해 주고 있다.
 
현재(지난해 9월말 기준) 고창군에서 매칭하고 있는 아이들은 163명이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11명 정도는 2000원 남짓한 소액 적립에 그치고 있어 뜻있는 후원자가 절실한 상황이다.

고창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미래 고창군의 소중한 자원으로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