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포스코, '2020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예비창업자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20-01-14 18:45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모집 포스터.(사진제공=포스코)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포스코가 다음달 7일까지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은 예비창업자들이 아이디어를 사업계획으로 구체화해 벤처벨리에 입주하거나 자체 창업 가능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스코의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창업 준비 단계에서 아이디어 구체화, 사업성 검증,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무적인 교육부터 지식재산권, 법무·재무·노무 등 창업에 꼭 필요한 지식 교육까지 제공하고 있다.

2020년도 1기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은 다음달 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만 49세 이하 예비 창업자 또는 사업자 등록 후 1년 미만인 기창업자로, 창업 아이템 심사를 통해 2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예비 창업자에게는 다음달 17일부터 4주간 송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합숙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은 숙식을 포함해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 우수 사업계획서 발표자에게는 포항 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서류심사를 면제해 주고 대면평가 자격을 부여한다.

지난해 출범한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에는 지금까지 총 93명이 참여해 50명이 창업에 성공했다.

그중 10명은 포항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 15명은 정부 창업지원프로그램에 선정돼 사업 성공 가능성을 키우고 있다.

포스코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이수 후에도 일대일 멘토링 등 후속 지원을 강화해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실현되기를 바라는 청년 창업가들을 응원하고 있다.

지난해 11월28일에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수료생들을 초대해 '제1회 포스코 창업 토크콘서트'를 열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