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한의약진흥원, 지역 고교생 대상 창의 융합형 인재육성 나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1-16 17:43

연구진 재능기부 멘토로 참여, 한의약 과학화·표준화 실습교육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과학 창의 연구 오리엔테이션 모습.(사진제공=한국한의약진흥원)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은 1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4일 간 경북 경산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 융합형 과학인재 육성에 나선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과 함께하는 진로탐색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첨단 실험장비를 활용한 창의적인 연구과제 활동 체험수업(R&E)을 실시한다.

진로탐색 특화프로그램은 한국한의약진흥원 연구진이 멘토로 참여하고, 경산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지역 소재 무학고, 문명고 학생 7명이 멘티로 구성돼 한약재 관능검사, 지표 분석, 세포실험 등 한의약의 표준화, 과학화 연구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과제연구는 학생들이 직접 문제를 찾고, 해결하기 위해 지식을 공유.협력하는 등 학생 중심으로 수업이 운영된다.

R&E 과제 프로그램은 국가기관으로서 한의약 인식개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이바지하고자 기획됐으며, 연구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들에게 우리 전통의약인 한의약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진로 방향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응세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학생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과학연구 능력을 신장시켜 장래에 이공계 분야로 진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우수한 연구력을 바탕으로 한의약은 물론 각 분야의 심화연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지난 2017년부터 경산과학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화학, 생명과학 2개 분야의 과학영재 창의연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년간 연구 수행을 통한 연구협력 네트워크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한의약 산업화에 기여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