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 아동복지시설 대상 ‘찾아가는 감동 캠프’ 운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1-21 09:13

올해부터 충북육아원 등 아동복지시설 3곳 추가 운영
충북도교육청 심벌./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충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중부분원(진천)이 충북 도내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찾아가는 감동캠프’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21일 중부분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7명과 교직원들이 충북육아원을 찾아가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루 동안 ‘찾아가는 감동영어캠프’를 진행했다. 

중부분원은 영어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농·산촌 학교 방문 과정으로 운영하던 기존 과정을 확대해 올해에는 충북육아원 등 아동복지시설 세 곳을 추가해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학생들이 영어를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단체놀이 활동과 세계 각국의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문화체험(미국.남아공 문화 등), 영어 상황체험 수업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익숙하지 않았던 남아공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중부분원은 지난해 청주시 읍ㆍ면 지역과 중부 4군(괴산·증평·음성·진천) 초‧중학교 18개 학교를 대상으로 과정을 운영한 데 이어 올해에는 아동복지시설 3곳과 초·중학교 16개 학교 등 모두 19회에 걸쳐 감동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