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소방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서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벌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01-26 14:01

지난 21일 경북 청도군 금천면 소재 동곡전통시장 일원에서 청도소방서 주관으로 설 명절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사진제공=청도소방서)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청도소방서(서장 전우현)는 경자년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9일, 21일 등 관내 세 곳의 전통시장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설 명절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을 펼쳤다.

26일 청도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촉진하고 자율설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설 명절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전단지 및 홍보물 배포, 10년 이상 노후소화기 교체 홍보, 주택용 소방시설의 구입 및 설치방법, 전통시장 소방통로 확보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전우현 소방서장은 "노인 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노인 가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위험도 증가하고 있다"며 "설 연휴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이라는 '안전'을 선물하고, 돌아올 때는 '안심'을 담아오는 행복하고 안전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