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PC방 창업, 신뢰도 기반 브랜드 선택 중요… 업종변경-확대에 강한 ‘해피로PC방’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2-03 10:00


해를 거듭하며 자영업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유사 업종 경쟁 브랜드가 갈수록 증가해 ‘제 살 깎아먹기’ 식의 경쟁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 이에 보다 안정적인 매출이 확보되고, 유행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업종변경 창업에 관심을 갖는 수요가 높아지는 중이다.

특히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 중에서도 PC방 창업은 외식 프랜차이즈와 같은 창업 아이템보다 인건비가 적고, 창업에 소요되는 시간이 적어 늘 업종변경을 고려하는 자영업자들의 관심이 꾸준하다.

이런 가운데 피시방 창업 프랜차이즈 ‘해피로PC방’은 타 업종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이들 중 PC방 업종변경 창업을 고려 중인 이들, 그리고 PC방 운영자 중 확대 창업을 고려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해피로PC방은 지난 2018년도 PC방 프랜차이즈 본사 중 당기순이익이 흑자를 본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적자를 기록했거나, 경영 악화로 부도를 한 후 가맹점주와의 상의 없이 연락이 두절된 일부 브랜드와는 달리 안정적인 운영을 존속하며 신뢰도를 높여 온 바 있다.

무엇보다 이 브랜드는 안정적 자금 운영과 더불어 ‘석쇠꾼’, ‘홍담동 홍게우동집’ 등 멀티 외식프랜차이즈 브랜드도 운영하며 본사의 흑자를 기록하며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이례적인 기록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일명 ‘갑질’, ‘잠수’ 없이 가맹점의 신뢰에 기반해 지원 정책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가맹점주들이 자필 추천서를 쓰며 지지하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가맹점 지원 및 꼼꼼한 관리로 지인 소개를 통해 창업을 하거나, 2호점 이상의 다점주도 적지 않고 브랜드 변경 등의 요청도 잇따르곤 한다. 

PC방은 PC사양만큼이나 인테리어 및 시공 등도 중요하다. 이 브랜드는 날림 시공 등의 문제 없이 9년 간 같은 협력사와 거래하며 완성도 높은 시공을 적용 중이다. 또 SGI 서울보증보험 하자보수이행 증권으로 안정적인 인테리어 시공 및 문제 시 책임 여부를 약속해 신뢰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일반적인 PC방에서 보기 어려운 1인석이나 커플석을 비롯해 업계 유일 매장-흡연실 분리형 환기 시스템으로 쾌적한 환경 내에서 고객들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도 강점으로 꼽힌다. 높은 만족도 하에 단골 고객을 확보해 꾸준하고 안정적인 매출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 

해피로PC방 관계자는 “업종변경 창업을 선택하는 점주들은 창업 초보가 아니기에 사업 진행에 있어 더욱 신중해야 하며, 브랜드와 본사 모두 안정적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자사는 그러한 면에서 업종변경 창업 또는 지인창업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피로PC방은 창업 비용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를 위해 선착순 3명 한정으로 신규 인테리어 추가 시공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RTX2080super 10대 무상지원, 또는 300만원 상당의 매출안정화 마케팅 무상 지원 혜택 등을 제공하며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지공하고 있다. 해피로PC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