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 구노포차, 불경기에도 평균 40% 수익률 보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03 12:49


자영업자들의 체감 경기지수가 갈수록 악화하면서 외식창업 시장에선 전통적으로 불경기에 강하기로 알려진 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호프집창업과 이자카야창업, 술집 창업 등이 있지만, 일본 불매 운동의 여파로 이자카야 업체의 폐업률이 점차 높아지고 신규 브랜드가 속속 등장함에 따라 탄탄한 경쟁력으로 오랜 기간 운영해온 소규모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을 많아졌다. 이러한 가운데, 10년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실내 포장마차창업 브랜드 ‘구노포차’가 다양한 창업지원과 이벤트를 진행하며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구노포차는 2019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형성하고 있는 곳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아양점, 서정리역점, 영남대점, 무전점, 고잔점, 수원 호매실점, 포승점 등 전국에 다수의 지점을 오픈했다. 특히 전 매장에서 평균 40%에 육박하는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어 요즘뜨는체인점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 20평대 테이블 9개 규모의 소규모 매장에서 월 매출 5천만 원을 달성했으며, 업종변경 창업을 진행한 매장의 경우 일 매출이 기존보다 약 3배 증가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최근에는 일본 불매 운동으로 타격을 입은 이자카야 매장이 구노포차로 업종전환창업을 진행할 시 가맹비를 전액 면제해주는 혜택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창업 전문가들은 구노포차가 유망프렌차이즈로 손꼽히는 비결로 크게 3가지를 꼽았다.

▲ 특색있는 고퀄리티 요리와 전략적 메뉴 구성
구노포차는 ‘요리가 맛있는 대포집’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는 곳으로, 30년 경력의 호텔 셰프와 유명 한식 조리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개발한 ‘샤브자박갈비’, ‘피자닭스’ 등 특색있는 메뉴들을 선보인다. 구노포차의 모든 메뉴는 화려한 비주얼에 퀄리티 높은 맛까지 갖춰 폭넓은 연령대의 고객층을 확보했으며, 포장마차로는 이례적으로 웨이팅이 발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음주 트렌드를 반영해 전략적으로 메뉴를 구성했으며, 덕분에 테이블 당 객단가를 높였다.

▲ 10년간 운영하며 검증된 안정적 시스템
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2~3년을 채 버티지 못하고 사라지는 요즘, 구노포차는 불경기에도 1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하게 성장하며 안정적인 물류 및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가장 돋보이는 시스템은 ‘원팩 시스템’으로, 구노포차 본사에서는 모든 메뉴를 팩 형태로 가맹점에 공급하는 ‘원팩 시스템’을 통해 주방 인건비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초보자도 5분 이내에 퀄리티 높은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여자소자본창업, 1인소자본창업, 주부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으며, 카운터와 주방을 통일한 일체형 주방설계와 1인창업아이템에 최적화된 매장 동선까지 설계해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 업계 유일한 매출 보장제와 최저 수준의 창업 비용
구노포차는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맹점의 매출을 연 5억 원 보장하는 파격적인 매출 보장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실용적인 인테리어를 체계화하여 창업 비용을 업계 평균 대비 30% 이상 낮췄다. 여기에 7천만 원 무이자 대출까지 지원해 소액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업종 변경 시 기존 집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창업 비용을 더욱 낮출 수 있다.

구노포차 관계자는 “불경기가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음에도 구노포차는 남다른 경쟁력을 바탕으로 평균 40%에 육박하는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며 “매출 보장제도 도입 후 현재까지 목표 매출을 달성하지 못한 매장은 단 한 곳도 없으며, 실제 본인 자본 0원으로 창업한 사례도 보유하고 있어 창업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