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대구 칠곡3지구필라테스 ‘에이필라테스’, 재활 및 몸매관리 프로그램 제안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11 12:01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다양한 운동법이 나오고 있는 요즘, 체력과 유연성을 길러주는 필라테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필라테스는 몸 전체를 스트레칭하면서 몸의 근력과 코어를 강화시키고 있다. 현대인에게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잘못된 자세를 교정해주고 바른 자세를 만들고 있다. 

필라테스는 주변 근육을 사용한 채로 모든 동작을 수행하는 운동으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강사진과의 호흡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또한 개개인에게 잘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시행해야 건강한 몸매를 완성할 수 있다. 필라테스 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는지, 세심한 몸매관리가 이뤄지는 곳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칠곡필라테스 ‘에이필라테스 칠곡점’은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레슨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있다. 개인, 소그룹, 듀엣, 패키지 등 다양한 레슨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작과 자세, 근육의 움직임을 잡고 개선해주고 있다. 맞춤형 레슨을 통해 개인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고 문제점, 자세 개선점 등을 세밀하게 설명한 후 수업을 실시한다.
 

칠곡필라테스 에이필라테스의 소규모 레슨은 스케줄 조정이 가능하고 최소 3명부터 13명까지 클래스가 마감된다. 평균 6~7명 인원으로 실시되며 매 타임 인원이 유동적이다. 자세를 따라 하기만 하는 수업이 아닌 신체에 적합한 자세, 교정 등 다양한 요소에 집중할 수 있고 개인별 티칭이 많아 긍정적인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소그룹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수술 후 재활운동으로도 적합하다. 매트, 짐볼, 서클 링, 오버 볼, 폼 롤러, 토닝볼, 하프롤 등 10가지 스툴을 교차 사용해 세밀한 건강관리를 시행할 수 있으며, 주변 의식에 대한 부담이 없어 남자 회원들의 비율도 높아진 모습이다.

에이필라테스 칠곡점 관계자는 “필라테스는 티칭을 받아야 하는 수업이기 때문에 강사진의 실력과 노하우가 중요하게 작용한다. 대구칠곡3지구 에이필라테스는 오랜 경험을 보유한 강사님이 모든 상담과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재활 필라테스 등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바람직한 몸매관리를 실천할 수 있다”고 전했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