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원시, 2020 다(多) 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법인·단체 모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0-02-12 15:03

▶ 수원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경기 수원시는 12일 ‘2019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에 참여할 법인·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은 다문화가족·외국인 주민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적응하도록 돕는 것으로 외국인 주민을 위한 우수 사업·프로그램을 기획해 응모한 법인·단체에 보조금을 지원한다.

올해 수원시가 지원하는 사업은 다양성 존중을 위한 다문화 인식개선 활동, 다문화·이주 배경 청소년을 위한 체육·문화예술 활동,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리더쉽 양성 교육 등), 결혼이민자 경제적 자립 지원·일자리 창출 지원 활동 등이다.

신청 대상은 수원시에 주 사무소를 두고 활동하는, 10인 이상 내·외국인으로 구성된 비영리민간단체·사회복지법인·공익법인·사회적협동조합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수원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법인·단체를 선정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보조금 지원 규모는 사업당 200~500만 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수원시청 홈페이지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2020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 신청서 등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법인설립허가증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해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수원시청 다문화정책과 를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서경보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은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이 다문화 포용 도시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외국인 주민과 선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