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어센틱필라테스 코리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호주APEI 클래식 필라테스 자격증 교육과정"으로 눈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2-25 09:00

 
(사진제공=어센틱필라테스 코리아)

[아시아뉴스통신=안지희 기자] 클래식 필라테스 교육과정 중 가장 공신력 있는 전문 지도자 교육 중 하나인 APEI (Authentic Pilates Education International) Teacher Training 교육프로그램이 2020년부터 정식 오픈했다. APEI는 2011년 Olga Tamara에 의해 호주에서 설립된 교육기관으로, 수많은 클래식 필라테스 지도자를 양성해왔다. 특히 호주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으며,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클래식 필라테스 지도자 전문 교육기관이다.

설립자인 Olga Tamara는 필라테스의 창시자인 조셉 필라테스와 클라라 필라테스의 계보를 잇고 있는 2세대 클래식 필라테스 마스터 티처로서 1971년 처음 접한 필라테스의 우수성에 깊은 인상을 받아 APEI를 창립하여 전 세계 곳곳에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APEI 국제지도자 교육과정은 클래식 필라테스의 정통적인 교수법과 운동법을 익히고 해부학적인 지식을 전문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600시간 이상 엄격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교육과정은 Basic, Intermediate, Advanced 총 3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수를 위해서는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사진제공=어센틱필라테스 코리아)

단순히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주입식 교육을 하는 것이 아닌, 실전에서 곧바로 응용하여 클래식 필라테스를 지도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보다 정통적이고 정석적인 필라테스를 많은 이들이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어센틱필라테스 코리아에서 호스트를 맡은 APEI 교육과정은 필라테스의 원칙에 따라 훈련하며, 가르침을 최대한 온전히 전수할 수 있도록 조셉 필라테스가 사용했던 필라테스 전통의 순수함을 그대로 재현한 프리미엄 명품 기구인 미국 뉴욕 "PILATES DESIGNS"사의 Archival Classic 라인 제품을 직수입하여 교육에 사용함으로써 필라테스 지도자를 꿈꾸는 이들에게 완벽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어센틱필라테스 코리아 관계자는 "필라테스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국내에도 깊게 뿌리 내리고 싶어 완벽하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의 호스트를 맡았으며 2020년 3월부터 교육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클래식 필라테스 지도자를 꿈꾸는 이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