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가수 윤수현 '진품명품' 이완용 '3.1운동 경고장'에 분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03-01 12:31

가수 윤수현 (사진=진품명품 방송화면 캡처)

이완용 경고장 (사진=진품명품 제공)

‘TV쇼 진품명품’에 출연한 가수 윤수현이 이완용의 '3.1운동 경고장 전단지'를 보고 분노했다.

1일 방송되는 KBS ‘TV쇼 진품명품’에서는 △괴석난죽도 10폭 그림 △이완용 3.1운동 2차 경고문 전단지 △청화백자 국화문 주병 △시전지판 등이 의뢰품으로 등장했다. 쇼감정단에는 오한진, 가수 윤수현, 개그맨 김주철이 출연했다.

윤수현은 '천태만상 인간세상 진품명품도 가지가지'라며 자신의 노래 '천태만상'을 개사해 부르며 "함께 출연한 쇼 감정단이 정말 막강한데 최선을 다해 감정해보겠다"라고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이날 등장한 두 번째 의뢰품은 이완용이 직접 작성하고 배포한 '3.1운동 2차 경고문 전단지'다. 총 3차에 거쳐 발행된 이완용의 경고문들은 독립의 열망을 안고 3.1만세운동 나선 참가자들을 회유하려는 목적으로 작성되었다. 

1차 경고문 전단지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등에 소장되어 있지만, 2차 경고문 전단지는 이번 ‘TV쇼 진품명품’을 통해 최초 공개된 것이다. 최초로 발견된 희귀문서인 만큼 첫 공개 되는 2차 경고문에 쇼감정단은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쇼감정단으로 출연한 가수 윤수현은 경고문 내용을 보고 "당장 이완용 집으로 찾아가고 싶다"며 크게 분노했다. 

한편 강승화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TV쇼 진품명품’은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KBS 1TV에서 방영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