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3월 30일 월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기고] 사이버범죄 예방을 위하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송고시간 2020-03-18 15:49

부산연제경찰서 차장근
부산연제경찰서 차장근.


[아시아뉴스통신=최지혜 기자]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대중화로 우리의 생활은 편리해졌지만, 이와 연관되어 사이버범죄도 지능화·다양화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19년 웹하드 카르텔·단체 대화방을 통한 성 착취물 공유에 대한 경찰의 집중 단속이 실시된 이후 사이버 성폭력 범죄가 텔레그램 등 SNS를 통하여 새로운 플랫폼으로 전이되는 양상이 있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사이버 성폭력 범죄의 해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과 국회 국민동의 청원이 제1호 안건으로 통과되는 등 엄정한 수사와 처벌을 촉구하는 여론이 제기될 정도로 증대되었다.

경찰은 사이버 성폭력 4대 유통망(텔레그램 등 SNS, 다크웹, 음란사이트, 웹하드) 내 불법 사이트 개설 및 불법 촬영물 유통 사범에 대해서 2월 10일 부터 6월 30일까지 집중 단속을 펼치고 있다.

만약 이러한 사이버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만약 사건이 발생하였다면, 증거를 컴퓨터나 저장매체에 저장하여 경찰이나 여성긴급전화에 신고할 수 있다.

사이버 성폭력은 비단, 타인의 일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나와 우리 주변인 모두가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경각심을 갖고 모두가 함께 범죄 예방을 위해 힘써야 할 것이다.


choejihye@daum.net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