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사회적 거리두기-잠시멈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20-03-28 12:51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사진제공=화성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기만 기자] 경기 화성시(화성시장 서철모)는 코로나19의 확산 차단과 동참 분위기 형성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잠시멈춤'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4월 5일까지 불필요한 모임이나 행사를 연기하거나 취소하고 2m 건강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또한 개인 위생수칙과 생필품 구매, 의료기관 방문, 출퇴근 외에는 외출도 자제해야 한다. 

이에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잠시멈춤' 캠페인을 위해 현수막, 리플릿, 포스터 등을 제작해 각 각 읍·면·동 행정게시대에 부착할 계획이다.

또한 27일 동탄 메타폴리스와 북광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리플릿 배포를 시작으로 오는 30일에는 병점역, 31일 홈플러스 향남점, 4월1일 기업은행 남양점, 4월2일 궁평항 등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길거리 피켓 홍보 및 리플릿 배포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위해 퇴근 후 바로 집으로 돌아가기를 권장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때"라며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잠시멈춤'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점심시간 구내식당 이용 시 시간차 배식 및 한 방향 앉기로 운영하고 민원대 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forzahkm@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