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조규일 진주시장, 봉곡광장 봉황 조각작품 사업 ‘현장 점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3-31 09:16

봉곡광장 분수와 조화되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
조규일 진주시장 봉곡광장 봉황 조각작품 설치 사업 ‘현장 점검’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은 3월 30일 봉곡광장 봉황 조각작품 설치 사업 현장 점검에 나섰다.
 
조 시장은 봉곡광장 분수와 조화되는 봉황 조각작품 제작 및 설치 사업 현장을 방문해 설치 완료된 조각 작품과 분수 가동 모습을 확인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대책 등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봉곡광장 조각작품 제작 및 설치는 시설이 노후하고 자동차 배기가스 등으로 수목의 생육상태 등이 좋지 않아, 도심지 미관을 해친다는 여론 등이 있어 추진하게 됐다.
 
이어 시는 최근 정비의 필요성이 제기된 봉곡광장에 대해 정비계획을 세우고 지난해 8월 준공된 분수시설 사업 직후 추진해 올해 3월 완료된 사업이며, 조각작품인 봉황이 바라보는 시선을 비봉산 정상과 상봉동 봉알자리로 향하게 해 비봉산으로 봉황이 다시 돌아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장을 찾은 조규일 시장은 “이번에 설치된 조각 작품이 시민들의 사랑과 더불어 진주발전을 예고하는 하나의 전령사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며“진주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볼거리 제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승하는 진주시의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