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철도 동대구역,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개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3-31 10:16

한국철도 동대구역이 다음달 1일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한 챗봇 상담서비스인 '동대구역 기차여행'을 운영한다. 사진은 카카오 챗봇 시연 모습.(사진제공=한국철도 동대구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한국철도 동대구역(본부장 고준영)이 다음달 1일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한 챗봇 상담서비스인 '동대구역 기차여행'을 운영한다.

챗봇(chatbot)이란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용자와 대화를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챗봇 서비스는 동대구역 여행센터에서 판매중인 기차여행상품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바일로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철도 동대구역이 다음달 1일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한 챗봇 상담서비스인 '동대구역 기차여행'을 운영한다. 사진은 카카오 챗봇 사용방법.(사진제공=한국철도 동대구역)

카카오톡 대화창에 간단한 단어로 질문하면 챗봇이 자동으로 관련 상품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여행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미리 구성된 메뉴를 통해 클릭 한번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윤병용 동대구역장은 "국내 관광 활성화와 철도여행상품의 다양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발전하는 한국철도가 되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