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인터뷰
[인터뷰] 양영수 순창체육회장, “언제·어디서나 운동하는 분위기 조성할 터”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20-04-22 18:38

스포츠마케팅 등 적극 추진
양영수 순창군체육회장.(사진제공=전북체육회)

“언제 어디서나 순창군민들이 운동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양영수 순창군체육회장은 ‘체육으로 하나되는 순창군’을 만들기 위한 구상이 한창이다.
 
양 회장은 ▲체육 꿈나무 육성 및 동호인 증대 ▲스포츠마케팅 추진 ▲안정적인 체육예산 확보 ▲생활체육 활성화 ▲직원·지도자 처우개선 등의 공약을 내걸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체육발전을 위해 차별화 전략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친다는 구상이다.
 
이는 적극적이고 차별성 있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타 시·군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체육 메카 고장으로 만들기 위함이다.
 
이에 양 회장은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과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등을 추진하려 한다.
 
국민체육센터와 생활체육운동장 등의 시설은 잘 갖춰져 있지만 규모가 작아 전국 또는 국제대회를 치르기에는 무리이기 때문이다.
 
그는 “전국 자치단체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스포츠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방심하면 뒤처지고 언제든 우리 대회도 빼앗길 수 있다”며 “스포츠마케팅을 위해서는 각종 대회를 치를 수 있는 종합스포츠타운(다목적체육관)이 필요한만큼 순창군에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민간 체육회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순창군에서 적극 지원해주고 있다고 말한다.
 
이에 순창군체육회는 이르면 내년부터 체육과 관련된 모든 행정 업무를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양 회장은 “현재 순창군에서 일부 체육시설을 관리하고 있고 스포츠마케팅 전담부서 등을 운영하고 있는 데 이와관련된 인력과 예산을 체육회로 주려한다”며 “이는 군에서 체육회를 적극 지원하는 것으로 전국 모범적 사례로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군민들이 스스로 운동하고 일상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순창군체육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