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재단법인 경상남도 경제진흥원, 원장 공개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20-04-27 16:44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 경영 책임질 원장 1명 모집
경상남도 청사/ 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오는 7월 개원 예정인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의 경영을 책임질 원장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전반적인 민생경제가 악화일로에 있는 현 상황과, 이런 경제위기를 예측하고 경제현안에 대응할 전문기관 설립 요구 증대에 부응해, 민생경제 통합지원과 경제현안 대응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담당할 경남도 경제진흥원을 도 산하 출연기관으로 설립 추진하고 있다.


진흥원 설립으로 각 기관에서 분산 수행하는 일자리사업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등을 통합 운영해 집행 효율성을 기함과 동시에, 경제 동향 및 지표의 조사·분석으로 경남 경제의 문제점을 신속하게 진단, 경제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경제진흥원 설립을 위해 경남도는 지난해 3월부터 8월까지 전문기관을 통한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을 진행하고, 용역결과에 대한 도민 공청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했다. 같은 해 12월 행정안전부 지방출자·출연기관 설립심의위원회 심의를 마무리 한 후, 현재는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 설립 및 운영 조례」 제정까지 완료한 상태다.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원장은 상근직으로서 3년 임기에 1회 연임이 가능하며, 재단을 대표해 재단의 재정과 업무를 총괄하고, 경영 전반에 대한 책임운영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원장 자격요건은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3급 이상으로 2년 이상 재직한 관련분야 경력자 ▸경제 관련 단체 또는 기업 임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투자기관·출연기관 임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자 ▸대학(4년제)·연구기관에서 경제 관련 분야 정교수 또는 수석 연구원급 이상으로 2년 이상 근무 경력자 ▸기타 임용권자가 상기 사항에 준하는 자격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
 
원장은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면접 심사와 추천을 하면 도지사가 임명하며, 오는 5월경 경상남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오는 5월 1일부터 12일까지 경남도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지원담당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차석호 경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민생경제 통합지원 전담기관이 될 경남도 경제진흥원이 경남 경제의 새로운 장을 열어 갈 수 있도록, 능력 있고 덕망 있는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도는 임원 구성, 법인 설립 허가 신청 및 설립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7월 진흥원 개원을 예정하고 있다.
 


inkim12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