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관련 금융기관 대표 간담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20-05-13 17:05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금융기관 유기적 대응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관련 금융기관 대표 간담회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1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관련 금융기관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농협 포항시지부장, 국민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포항지점장 및 대구은행 영업부장, 신협 동부경협회장, 새마을금고 포항시‧을릉군 이사장협의회장 등 금융기관 대표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에 따른 신용 및 체크카드 지원의 손쉬운 지급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먼저 김종식 일자리경제국장이 포항시 긴급재난지원금 추진방향 및 주요절차, 추진상황 등을 발표하고, 금융기관별 협조사항을 전달했다.

은행신청 방문 대비 사전 방역활동, 방문자 발열체크,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제한 등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수준의 신청 접수로 코로나19 집단감염을 예방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한 사용승인 및 사용금액 차감 안내문자 발송 등도 함께 요청했다.

긴급재난지원비는 포항시 전 가구인 22만1537가구를 대상으로 가구원수별 4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차등지급된다.

신용 및 체크카드로 충전방식은 오는 31일까지 세대주가 소지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은행창구 방문접수는 오는 18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포항사랑상품권은 오는 18일부터 6월18일까지 포항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마스크 구매와 동일한 방식으로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를 적용했다.

시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속지원을 위해 전담T/F팀을 구성, 탄력적으로 사업을 조정해 맞춤형 지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신용.체크카드 신청 집중 홍보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대시민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공공기관 및 학교 군부대 단체 등 각종 유관기관 및 단체, 협회를 통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제공해 생활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총동원 하겠다"고 말했다.

news111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