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개그맨 권영찬 교수 ‘두려워하지 말고 비젼을 가지고 도전하라!’ 예수기쁨교회 간증 강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영창기자 송고시간 2020-05-18 20:00

예수기쁨교회 간증에 참여한 권영찬 교수(사진출처=예수기쁨교회)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창 기자]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방송과 다양한 현장에서 행복을 전하는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 권영찬 교수가 지난 17일 광진구에 위치한 미라클아트홀의 예수기쁨교회(박병득 담임목사)의 주일 예배에서 ‘두려워하지 말고 비젼을 가지고 도전하라!’를 주제로 간증식 강연을 오전 11에 주일예배에서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예수기쁨교회의 담임목사를 맡고 있는 박병득 목사는 KBS 대학개그제 1회 개그맨 출신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연예인들과 방송인,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멘토로 활동하며, 현재 광진구에 위치한 예수기쁨교회에서 담임목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예배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전 교인의 발열체크와 함께 연락처 기재, 손소독제 세정과 함께 마스크를 쓰고 1M씩 떨어져서 예배를 진행하였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교수, 최일구 전 mbc 앵커, 김경일 교수, 유인경 기자, 이재용 아나운서 등이 스타강사로써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닷컴 대표를 맡고 있으며, 현재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재테크’, ‘성공재테크’, ‘동기강화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소망교회와 명성교회, 남대문교회, 인천교회 등에서 간증식 강연을 진행하며, CBS ‘새롭게 하소서’, CGN TV등에서 자신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간증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CTS에서는 최일도 밥퍼 목사, 임성민씨와 함께 힐링 토크 회복의 MC를 3년간 맡기도 하였다.
 
개그맨 출신 연예인 1호 출신 상담심리학 박사인 권영찬 교수는 이날 예수기쁨교회에서 “두려워하지 말고 비젼을 가지고 도전하라!”, “내일 일은 난 몰라요! 하루하루 살며 오늘에 감사해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날 크리스챤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상담심리학에서는 ‘HERE &NOW’를 강조한다. 행복은 내일부터가 아닌 여기부터 지금부터 시작이 되는 것이다. 자신의 옆에 행복이란 녀석이 항상 있는데도 불구하고, 현대인들은 더 많은 것을 원하며 자신의 행복을 놓치기 마련이다”라고 설명한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자신의 3번의 죽을 뻔했던 고비를 솔직하게 털어 놓으며 ‘불행은 끝이 아니라 행복의 시작이다!’라는 말을 강조하며 행복과 희망, 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행복재테크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2005년 억울한 일로 구치소에 가게 된 것도 감사!’, ‘2007년 촬영 세트장에서 떨어져서 6개월간 병원신세를 진 것도 감사!’, ‘잘못된 투자로 30억 원을 날려 거리에 나 앉게 된 것도 감사!’한 예를 들었다.   
 
권 교수는, 첫 번째 일로 억울한 사람들의 심정을 알게 되어, 현재 다양한 봉사에 매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두 번째 일로는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고, 세 번째 일로는 천원의 소중함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설명한다. 
 
권영찬 교수는 명성교회의 초, 중, 고 자녀를 둔 학부모 60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를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권씨는 대학로에 위치한 교회에서 연극배우와 젊은 배우 100여명을 대상으로 “꿈을 가졌다면 실천하는 것이 중요!“라는 주제로 꿈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행복재테크 강사 권영찬은 현재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코칭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거쳤다. 또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내 삶의 굴곡에 대한 문화교차학적 분석’ 박사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 교수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으며 연예 스포츠인 전문 상담사와 코칭전문 상담사와 코치를 양성하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현재 (재)청예단의 문화조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사)한부모가정사랑회의 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최근 KBS 아침마당과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출연하고 있는 백광 교수는 다양한 백화점에서 주부들을 위한 강연과 함께 보험사와 자동차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웃음이 넘치는 당신의 성공 관상학”, “당신은 무엇을 하든 성공할 관상이니 도전하세요!”를 주제로 동기부여 분야에서 1순위 섭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백광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이사를 역임했으며, 2009~2013년 대종상형와제의 총괄마케팅이사를 맡은바 있다. 2000~2005년에는 한경희스팀청소기의 홈쇼핑 연예인 게스트로 활동했으며, 2012~2019년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희 홈쇼핑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8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