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남 중소기업육성자금 '원스톱 지원'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유제기자 송고시간 2020-05-18 15:13

도-보증기관 심사절차 협약, 1주일 앞당겨 신속지원

[아시아뉴스통신=박유제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중소기업 경영난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경남도가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경남도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기업의 편의와 신속한 자금 지원을 위해 18일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원스톱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중소기업이 육성자금 취급 은행을 방문해 신청한 뒤 경남도의 심사를 거쳐 보증기관 보증서를 받던 기존 절차에서 경남도의 심사절차를 생략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신규보증서 발급 대상자 선정 및 보증심사 절차가 동시에 진행됨으로써 3~4주 소요되던 자금실행기간도 2~3주로 1주일 가량 빨라지게 됐다. 

또한 보증기관에서 신규보증서를 발급받아 ‘경남도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사용하는 기업은 보증비율 90%이상 적용, 그리고 보증료율 0.2%p 감면의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원스톱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오는 20일부터 시행되며, 구비서류를 갖추어 보증기관의 해당 지역 영업점을 방문하면 자금지원 신청과 신규보증서 발급, 그리고 은행과의 대출상담을 모두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신규보증서 발급이 아닌 담보나 신용을 바탕으로 자금을 사용하려는 기업은 기존 방식대로 협약은행의 대출상담을 거친 후 신청해야한다고 도 관계자는 밝혔다.

forall1@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