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프랜차이즈 닥엔돈스, 손쉬운 조리 시스템으로 여성유망창업아이템 문의 이어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5-18 17:45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대부분 초보창업자의 경우 매장운영이 보다 쉽고 브랜드파워가 있는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성창업자들의 경우 자금 마련과 자본금, 창업 대출 등과 같은 정보를 꼼꼼하게 수집하며 안정적으로 매장 운영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
 
프랜차이즈 선택 시 체크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는데, 기본적으로 창업아이템 선정 및 브랜드의 경쟁력 등 많은 것을 파악해야 한다. 특히 소비자의 니즈 및 트랜드 등을 발빠르게 캐치하여 대응하는지, 또 프랜차이즈의 운영 경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최근 여성유망창업 프랜차이즈로 주목받고 있는 닥엔돈스는 꾸준히 경쟁업체가 생겼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와중에도 15년 이상 장수하고 있는 쪽갈비 배달 프랜차이즈다. 이처럼 닥앤돈스가 롱런할 수 있었던 비결은 남다른 경쟁력에서 엿볼 수 있다.
 
닥엔돈스 대표는 질 좋은 쪽갈비를 공급하기 위해 전국 원육 보관창고를 다니며 지금의 선도 높은 쪽갈비를 확보하게 되었고, 2018년 자체공장을 설립하여 지금까지도 전가맹점에 평균 도축 3개월 이내의 우수한 쪽갈비를 합리적인 비용에 대량으로 공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간 쪽갈비는 숯불로 하나하나 구워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배달이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숯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당사만의 숯불오븐기법을 개발하여 간단하게 직화불맛을 살렸다. 이처럼 주방운영 및 조리가 손쉽고 청결하게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 덕분에 여성유망창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배달시장까지도 매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실제 직접 쪽갈비를 먹어본 소비자들의 평에 따르면 “매장에서 먹는 그 맛 그대로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주변 전문점에서 먹어볼 수 있는 퀄리티이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닥엔돈스는 이에 멈추지 않고 치킨, 구운족발 등 숯불오븐기 하나로 모두 간단하게 조리 가능한 메뉴를 개발하였다. 특히 치킨의 경우 2017년 대구 치맥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을 만큼 여느 전문점보다도 맛과 퀄리티가 높은 것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한 배달창업 시장 속에서 해당 업체는 전문점식 히트메뉴 3종을 내세워 배달앱의 한식, 치킨, 족발, 야식 등 4개의 카테고리 영역 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전가맹점에서는 한 개의 매장에서 3가지의 히트메뉴를 통해 세 가지 창업을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큰 만족도를 보였다.
 
프랜차이즈 닥엔돈스 관계자는 “불황으로 인해 홀매장 매출이 조금 떨어져도 배달수요가 그만큼 늘어나 안정적으로 매출을 유지 중이다. 또 1인고객부터 단체고객까지 타겟층을 넓힐 수 있다는 점에서 가맹점주분들의 입장에서도 만족해하시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닥엔돈스 창업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