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고3 등교수업 D-2 긴급점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05-19 08:57

학교 내 밀집도 최소화 방안, 방역소독 및 예방물품 현황 등 최종점검
18일 세종시교육청이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국‧과장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0일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순차적 등교수업을 앞두고 부서별 최종 긴급점검을 가졌다.(사진제공 = 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8일 청사 3층 상황실에서 등교수업  D-2 긴급회의를 갖고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운영 시 방역 관리 등을 점검한다.

시교육청은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국‧과장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0일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순차적 등교수업을 앞두고 부서별 최종 긴급점검을 갖는다.

감염병 예방을 위한 등교시차제, 교실 좌석배치, 쉬는 시간 분산 등 학교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방안과 학교시설 및 통학버스 소독 등 방역소독 관리와 마스크 비축, 열화상카메라 설치 등의 예방물품 현황을 최종적으로 점검한다.

특히 고등학교 등교 이후 다음날 바로 펼쳐지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운영 시 방역 관리 상황과 주말에 실시되는 검정고시 시행 시 방역 유의 사항, 관내 학원의 방역 준수 여부 점검 등의 대처방안도 확인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그동안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운영과 등교수업을 대비해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교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제 20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순차적 등교가 시작되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과 배움터를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