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등교수업 운영 지침 마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05-19 10:14

등교수업의 안정적인 학사운영을 위한 가이드라인 제시
지필평가 및 수행평가 횟수, 수행평가 반영 비율 등 조정
19일 세종시교육청이 등교수업 시 지필평가 및 수행평가 횟수 조정, 수행평가 반영비율 조정, 안전확보 방안 등 평가계획 조정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운영지침을 안내했다. (사진제공 = 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등교수업 출결·평가·기록 운영지침’ 등 등교수업의 안정적인 학사운영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19일 시교육청은 등교수업 시 지필평가 및 수행평가 횟수 조정, 수행평가 반영비율 조정, 안전확보 방안 등 평가계획 조정을 주요 내용으로 운영지침을 안내했다.

지필평가는 학기당 2회 실시 권장에서 등교수업 후 학기당 1~2회 실시로 조정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횟수와 성적 반영 비율 등은 안내된 범위의 지침 내에서 학교장이 학교별 상황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지필평가 시에는 학생 간 접촉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학년‧학급 단위 혼합고사장 운영을 자제하고, 유휴공간을 활용해 동일 학급원도 분리 배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단위학교의 ‘지필평가 운영 계획’ 수립 시 비상상황이 발생할 경우의 대처방안(시험연기,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학생 귀가조치 방법, 결시생 성적처리 등)도 포함하도록 하고, 지필평가 시행 전 학부모에게 안내토록 했다.

수행평가 비율은 40% 이상(고3, 30% 이상)에서 20% 이상으로, 수행평가 영역은 2개 영역 이상에서 1개 영역 이상으로, 서·논술형 평가는 30% 이상에서 15% 이상으로 조정하고, 영역당 반영비율도 35%이하에서 학교의 여건에 따라 결정할 수 있다.

수행평가 시에도 학생 간 밀접접촉을 유발하는 모둠형 수행평가나 비말 발생이 우려되는 평가는 지양하고, 불가피할 경우 마스크 착용이나 방역 강화 등 안전 조치를 확보하도록 했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의 안전 확보에 최우선을 두고 등교수업을 진행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판단과 대응을 통해 평가의 공정성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초등학교도 정상적인 평가 운영이 어려울 경우에는 학교장이 학교별 여건을 고려하여 평가일정 조정, 수행평가 횟수 조정 등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