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코로나19로 우리도 힘든데, "인정 받지 못하는 억울함" 합법적 다단계판매원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미선기자 송고시간 2020-05-22 15:30

(출처=서울시홈페이지)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제외 업체에 대한 내용에는 다단계판매업이 제외./아시아뉴스통신=유미선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유미선 기자] 코로나19로 인하여, "전업으로 뛰고있는 다단계판매원들은 더욱더 힘들어지고 있는 현실"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보도자료로 매년마다 다단계판매원들에 대한 후원수당지금건 및 기업의 총매출액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를 진행 하고있다.

공정거래위원회 보도기사에 따르면 건강한 형태로 발전해 가고있는 합법적 다단계기업과 다단계 판매구성원들에 대한 건강한 다단계문화를 알리고자 하는 정보공개 자료를 보이고 있다.
 
2019년 5월 공정거래위원회는 2018년 한해 다단계업의 정보를 공개했다./공정위 공식 홈페이지

이러한 전체 업종의 정보공개로 인해 다단계에 대한 인식을 이해시키고자 공정위도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계속해서 다단계판매원과 후원수당은 증가하는 추세로 늘어난 상황이다. 하지만 공정위, 직판, 특판 조합은 규제업무를 목적으로 하는곳 이라 육성또는 성장을 진행 하는곳으론 중앙부처부중 중소벤처기업부가 그 역할을 맡고 있다.

그러나 세상과 시대는 바뀌고 있는데 아직까지 합법적 다단계 기업과 판매원들에 대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시각은 여전히 변하지 않고있다.
(출처=서울시홈페이지) 특수고용/플랫폼/프리랜서 노동자에 한하여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이 시행되고있다. 프리랜서 코로나19 지원금 지원요건에 다단계판매원들은 포함되지 않는다../아시아뉴스통신=유미선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사태속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표준 분류산업 코드에서 제외된 다단계판매원들은 1인 사업자 또는 프리랜서로도 인정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 이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하여 정부는 프리랜서 코로나19 긴급 지원금과,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프리랜서 대출지원금등을 실시하고있는중이며 22일 오늘 17시까지 프리랜서 코로나19 지원금 신청은 만료된다.  



youmisun.my@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