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5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응원 나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0-05-22 15:31

예산군 학교 밖 청소년 15명 응시
충남 예산군이 전달한 청소년 검정고시 응원 선물(사진제공=예산군)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 충남 예산군은 오는 23일 치러지는 2020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응시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응원에 나섰다.

군은 22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해 검정고시를 앞둔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붕 예산부군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지역사회라는 더 넓은 학교에 재학 중이기 때문에 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에 나서겠다”며 준비한 합격 기원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시험에는 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15명이 응시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시험에 응시하는 청소년별 가정 내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고 청소년 개인별 수강내역을 확인하고 격려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해 왔다.

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부분 개관 이후부터 대상자별 1대 1 맞춤 집중교육을 추진하며 검정고시를 준비해 왔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군과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운영되며 9~24세의 학교 밖 및 학교 부적응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교육·취업·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급식지원과 건강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