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서구, 유튜브‘대전서구’공식 오픈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5-25 15:59

영상시대 맞아 유튜브를 통해 소통하는 뉴미디어 홍보
대전 서구, 유튜브 ‘대전 서구’ 메인화면.(사진제공=서구)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는 영상시대를 맞아 유튜브 채널 ‘대전서구’를 공식 오픈하고 25일부터 6월 10일까지 유튜브 오픈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대전서구’는 기획력 있고 현장감 있는 7개의 영상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우간다(우리가 간다)’는 트렌디한 현장 브이로그 프로그램으로, 서구청 아나운서가 서구 곳곳의 이야기를 현장감 있게 소개한다.
 
‘서떠남(서구로 떠나는 남자)’은 서구밖에 모르는 한 남자가 서구의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를 홍보하고 주요 행사를 소개하는 ‘서구NEWS’, 서구청장의 현장 방문을 담은 ‘짱워크’, 홍보영상을 모은 ‘서구 홍보 영상관’이 마련된다.
 
이 밖에 지역 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한 ‘서구 영상제작단’, 서구로 통하고 방송으로 통하는 서구청 청내방송 ‘서통방통’이 업로드 된다.
 
서구는 유튜브 오픈 이벤트를 25일부터 6월 10일까지 공식 SNS(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를 통해 진행한다.
 
유튜브에서 ‘대전서구’를 검색해 ‘대전서구’ 채널을 구독한 뒤 인증샷과 응원 메시지를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남기면 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영상 홍보시대를 맞아 서구 공식 유튜브 ‘대전서구’를 오픈했다”며 “앞으로 유튜브를 적극 활용, 구민과 더 소통하는 뉴미디어 홍보를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