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행정지원협의회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0:51

시와 구ㆍ군 마을공동체 사업 정보 공유 및 협력 방안 모색
울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울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울산시는 26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4층 중회의실에서 ‘2020년 울산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행정지원협의회(이하 행정지원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정지원협의회는 '울산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조례'에 따라 2019년 첫 구성 이래 다양한 공동체 사업 추진 부서‧기관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운영해오고 있다.

이날 행정지원협의회는 마을공동체의 기본 개념 이해와 2020년 구성‧운영계획 설명, 시와 구‧군 마을공동체 추진사업 정보 공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건의 및 협력사항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된다.

행정지원협의회는 시 시민소통협력과장을 위원장으로 시 공동체사업 담당, 구‧군 공동체 총괄 담당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시 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장,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등이 전문가 지원을 한다.

시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사업은 마을 단위의 소규모 공동체를 회복시켜 주민 스스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며 “지역주민의 마을공동체 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시와 구·군, 중간지원조직 간 서로 긴밀히 협력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울산시 마을공동체 추진사업은 청년, 안전, 공동체 주민 역량 강화, 평생학습, 사회적경제, 농·어촌 육성, 도시재생, 여성·노인·육아, 문화·관광 분야 등 총 40건(시 33건, 구‧군 7건)이 추진 중이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