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군의회, 코로나19 극복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05-29 20:51

청도사랑상품권 사용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 살리기에 앞장서
29일 경북 청도전통시장 5일 장날을 맞아 청도군의회 박기호 의장과 의원들이 장보기 행사를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군의회)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청도군의회(의장 박기호)는 29일 청도전통시장을 방문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청도전통시장에서 군의원을 비롯한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시장을 찾은 주민들과 함께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경북형 재난긴급생활비, 청도형 재난생활안정자금 등을 이용해 지역농산물과 생필품 등을 구매하고 이어 시장 내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는 등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섰다.

군의원들은 시장 곳곳을 돌아보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면서 "어려운 경제상황을 함께 느끼고, 함께 하며, 함께 나가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기호 의장은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힘을 낼 수 있도록 각종 재난지원금의 빠른 사용"을 당부하면서 "지역 내 활발한 소비 활동으로 지역경제가 되살아 날 수 있도록 모든 의정 역량을 다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