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06-08 14:41

코로나19 극복하고 함께 학교가자
최근 경북 청도군 청도읍 소재 바르게살기공원에서 청도교육지원청 Wee센터 주관으로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이 펼쳐졌다.(사진제공=청도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주) Wee센터는 최근 관내 바르게살기 공원 및 도서관 인근에서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업중단 위기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개방된 장소에서 아웃리치 활동으로 진행했다.

또한 심리적 위기 학생들에게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학업중단예방 안내 홍보책자 배부 외에도 Wee센터 이용방법 및 프로그램 등을 설명하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 및 학부모에게 상담예약 접수를 안내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가한 한 학생은 "정서적으로 불안했는데 선생님들을 만나게 돼 좋았다"면서 "앞으로도 나 자신의 문제에 대해 기회가 되면 Wee센터를 찾아가 구경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김금주 교육장은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통해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향후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