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대, 대학혁신지원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 ‘최우수 A등급’ 선정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20-06-11 14:37

전주대학교./아시아뉴스통신DB

전주대(총장 이호인)가 대학혁신지원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에 선정됐다.
 
11일 전주대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대학혁신지원사업 Ⅰ유형(자율개선대학) 지원 대상 131개교를 대상으로 1차년도 사업 추진 성과와 연차보고서 등을 토대로 정성·정량평가로 진행됐다. 전주대는 ‘학생 성공’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와 빅데이터 기반 학생지원, 의사결정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다양한 교육·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온 결과 가장 높은 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유연한 교육과정인 수퍼스타칼리지 융합학부와 대기업 채용연계 교육과정인 ‘하림산학융합전공’을 개설하고 전북리빙랩네트워크 결성을 통해 전북형 지역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그 성과가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제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됐다.
 
전주대 이호인 총장은 “교육과정 개발, 교수학습지원, 학생성공지원을 통해서 전주대만의 교육혁신 성공사례들을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학생, 교직원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인 측면을 향상하고 학생과 지역사회, 국가가 만족하는 교육 체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주대는 영성·인성·지성을 갖춘 창의적 실용인재를 양성하는 기독교 명문 사학으로 지난 2017년 교육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2018년 교육부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최고 등급 ‘자율개선대학’,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2019년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2020년 13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교육가치를 창출하는 대학으로 대내외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김현홍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