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김홍대 칼럼] ‘앞·뒤로 남는 투자 방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승주기자 송고시간 2020-06-14 15:00

사)정신건강교육개발원 원장
충북 옥천 봉은사 현진스님


삶을 살면서 우리는 다양한 부분에 투자라는것을 하며 살아간다. 학교에서 교육을 받는 것도 사교육에 목을 메는 것도 미래에 대한 기대로 투자를 한다고 볼 수 있다.
 
투자의 느낌이 확 오는 부동산 투자, 주식 투자, 기업의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 등도 있다. 투자를 통해 얻으려고 하는 것은 이익 창출이다.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이익을 얻는 것, 이것이 투자의 기본일 것이다.
 
투자의 종류도 참 다양 하다. 직접투자, 간접투자 등 그 이익이라는 것이 우리에게 궁극적으로 주는 것이 무엇일까?
 
아마도 우리는 그 이익이 행복한 삶을 줄 것이라 생각할 것이다. 맞는 말이다. 하지만 꼭 맞는 말은 아닌 듯하다. 행복을 느끼는 것은 상당히 주관적이며 물질의 한계를 벗어나서도 느낄 수 있는 것이라 생각된다.
 
그것은 영적성장 내지는 의식의 성장을 통한 지고한 행복에 이르는 직접투자에 해당하는 방법이 있고 타인과 공감능력으로 이타행을 통한 투자, 즉 간접 투자 방식이 있을 것이다.
 
삶의 다양한 투자로 단기 이익 .장기 이익 등이 있고 마지막 인생의 결산은 죽음이라는 사건을 계기로 손익 계산서가 작성 된다. 남는 투자를 하면 천국과 극락으로 갈 것이고 손해 본 투자를 했다면 손해에 해당하는 다양한 지옥의 한 곳으로 가게 될 것이다.
 
인생은 어쩌면 앞으로 남는 듯 하지만 뒤로는 다 밑지는 장사 일런지도 모른다. 나이 들어 몸은 한두 군데 병들어 있고 무엇 때문에 그렇게 아둥바둥 살아는지 조차도 모른 채 북망산천을 목전에 두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가장 안전하고 좋은 투자는 앞으로도 남고 뒤로도 남는 직접투자 방식인 영적성장과 의식성장 이라고 말하고 싶다. 이 땅위에 아무리 많은 재물을 쌓아 놓아도 그것은 일백년 정도 사는 삶이 편함을 제공 할진 몰라도 죽음 뒤에는 십 원짜리 하나 가져갈 수 없다.
 
그러나 의식성장은 생전에나 사후에도 모두가 유효하고 투자 효과가 확실 하다. 인생이라는 여정 속에 진정한 투자는 영적성장과 의식성장이라고 주장하고 싶다.
 
사)정신건강교육개발원 김홍대 원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승주 기자] lsj9210@naver.com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