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대화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본격 추진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0-06-24 14:55

평창군청로고 (사진제공=평창군)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평창군이 올해 대화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확보된 예산 20억 원으로 6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실시하며 2022년 상반기 공사에 착수하여 2024년 12월 완료할 계획이다.
 
대화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건천화방지 및 생물서식처 향상, 수생태계의 건강성 회복, 치수안정성 확보 등 하천생태기능 향상과 더불어 자연친화적 친수공간과 휴식공간 등 군민의 여가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평창군은 총사업비 242억 원을 투입하여 대화천 구간 중사동소하천 합류지점부터 평창강 합류지점까지 약 11.3km 중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우선 추진돼야 할 하천에 대해 수질개선, 수달 생명터, 생태관찰 체험시설, 홍수터 복원, 비점오염저감시설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기간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완료되면 대화천이 수생 식물이 서식하고 물고기가 노는 자연형 하천으로 바뀌어 군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과 생태학습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