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성읍기관‧사회단체협의회, 2020년도 2분기 회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6-24 17:23

고성읍기관‧사회단체협의회 2020년도 2분기 회의.(사진제공=고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고성읍기관‧사회단체협의회(회장 김현주 고성읍장)는 24일 고성읍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고성읍기관‧사회단체협의회 2020년도 2분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개 고성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 위원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신입 고성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 회원이 된 김현주 읍장, 최유빈 율천초등학교장, 박남숙 고성읍대한적십자봉사회장, 채수연 고성시장상인회장 등의 소개도 이어졌다.

고성읍은 코로나19 관련 마스크 배부‧긴급재난 지원금 지급‧방역단 운영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한 고성읍의 활동 현황을 보고하고 생활 속 거리 두기 방역 수칙을 홍보했으며, 군‧읍정과 관련한 주요 사업에 대해 홍보하며 고성읍 행정복지센터와의 업무 협력을 논의했다.

더불어 박우경 고성읍주민자치회장은 기존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에 대해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역할을 설명하고 고성읍 주민자치에 대한 각오를 다지며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강주희 고성초등학교장은 초등학교 내 가로등 설치를, 박람숙 철성초등학교장은 초등학교 주변인도 및 통학로 확보와 추가 설치‧학교안내표지판 추가 설치‧야간 운동을 위한 조명 시설 설치를 건의했다.

최유빈 율천초등학교장은 학교 주변 방음벽 및 보도 설치‧스쿨존 정비‧전교생 대상 안전 교육을 내용으로 하는 ‘안녕 캠페인’을 홍보했다.
 
그 외에도 기관 및 사회단체협의회는 환경문제, 코로나19 관련 문제 등 고성읍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주 고성읍장은 “고성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에서 고성읍 발전을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