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경북병무청, 쾌적한 청사 위한 '아름다운Day'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6-26 07:57

보물찾기 깜짝 이벤트로 작은 행복이 있는 직장 문화 만들어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직원들이 '아름다운day'를 맞아 청사 환경을 정비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경북지방병무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정창근)은 쾌적한 청사를 만들고자 자체적으로 매월 네 번째 목요일을 '아름다운 데이(Day)'로 운영하고 있다.

26일 대구경북지방병무청에 따르면 '아름다운 데이(Day)'는 전 직원이 사무실뿐만 아니라 화단에 물.퇴비 주기, 잡초.고사목 제거 등 청사 주변 녹지대를 관리하고, 소독 및 위생용품을 정비하는 날로 지난 4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달에는 청사 내에 보물쪽지 10개를 숨겨두어 환경을 정비하면서 쪽지를 찾은 직원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를 함께 열어 직원들에게 솔선수범하는 동기를 부여했다.

이벤트에 당첨된 직원 중 한명은 "하루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청사를 직접 가꿔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니 뿌듯하고, 작은 이벤트로 상품까지 받아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창근 청장은 "앞으로도 청사에 대한 주인의식과 애정을 바탕으로 스스로 주변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직원들에게 소소한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작은 행복이 있는 직장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