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 청년농업인 정책아이디어 간담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07-01 10:31

조광한 시장(가운데)이 청년농업인들과 남양주시만의 특색있는 농업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정약용 도서관에서 남양주시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업인들과 정책아이디어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에서 농가를 운영하고 있는‘도담농원’ 지은정, 양인동 대표, ‘뜰안에 된장’송혜민 대표, ‘초록 향기’이규진 대표 등 청년농업인 4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 통합브랜드 신설 및 활용 방안에 대한 청년농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남양주시만의 특색 있는 농업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농업인들은 「함께 green 남양주」 브랜드마케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내가 green 남양주, 함께 green 남양주」통합브랜드의 활용방안과 기대효과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조 시장은 간담회에 참석한 모든 청년농업인의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하나하나 경청하며 “우리시만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은 적극적으로 검토한 뒤 시민과 소통하여 피드백을 하고, 좋은 의견은 정책에 반영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청년농업인은“장시간의 토론에도 불구하고 시와 소통하는 귀중한 시간으로 활기찬 간담회였고, 청년농업인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조광한 시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청년농업인의 농업기술력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두이노 스마트팜 교육과 라즈베리파이 심화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hankil686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