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 관리위원 위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7-01 14:19

체계적인 품질관리로 명품브랜드로 나아감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 관리 심의회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진주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농업단체장, 지역농협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공동브랜드 관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지난 5월22일 열린 농산물 공동브랜드 선포식으로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의 본격 시작을 알렸으며 공동브랜드의 사용기준, 품질관리 등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농산물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을 위촉하였다.

또한 지난 5월 공동브랜드 사용신청을 받은 11개 조직체에 대해 사용승인 심의가 이루어졌으며 진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등 11개 조직체 모두 조건을 충족해 사용승인이 결정됐다.
 
사용승인 대상 조직체에서는 공동브랜드 사용 매뉴얼에 따라 포장박스 제작, 홍보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본격 농산물이 출하되는 8월쯤부터 전국 시장에서 ‘진주드림’공동브랜드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체계적인 품질관리로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전국 및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명품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